티스토리 뷰

반응형

봄철에 피부 건강을 지키고 회복하는 방법



1. 환경적 자극으로부터 피부 보호하기

봄철에는 황사, 꽃가루 등 여러 환경적 자극이 피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런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외출 후에는 미온수로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외출 시에는 미세먼지를 체크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서는 종종 잠시 마스크를 벗고 피부를 환기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

봄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피부 건조를 줄이기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하루 물 섭취 권장량은 1.5~2L 이지만,
개인차 또는 오히려 좋지 않은 사람도 있으므로,
물을 잘 보충을 하시되 과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3. 자외선 차단

봄철에는 햇빛이 강해지기 시작하므로, 외출 시에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에 직접 발라야 하는 제품이므로, 피부 타입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찾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맨 살에 바로 바르는것보다 피부 보호제인 로션류를 바른 후에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4. 침구류 관리

겨울에 사용하던 두꺼운 이불은 넣어두고, 봄철에는 봄 이불을 꺼내게 됩니다.
이불을 보관하다 보면 먼지와 진드기 등이 붙어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물질들은 피부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깨끗하게 세탁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진드기류는 세탁을 해도 살아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두드리거나 일광소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여건이 맞지 않는다면, 침구류 소독을 할수있는 제품을 이용하는것도 좋습니다.




5. 스킨케어

환절기에 피부가 약해지고 자극받은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중 약해진 피부를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로 준비하여 환절기 봄철에 오는 자극을 예방하기 위해서 스킨부스터를 찾는 분들도 있는데,
스킨부스터의 종류가 많으므로, 본인의 피부에 알맞은 시술을 먼저 진단할 수 있는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기술을 갖춘 피부과로 방문하여 피부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온천욕

온천은 다방면으로 몸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피부에도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온천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단, 온천수의 성분이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더 유익한 온천을 확인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