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4대복음 헬라어 번역/성경 활용

우울할 때 위로와 희망을 주는 성경 구절 모음

동네다방 2024. 7. 27.
반응형

우울함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감정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우리의 슬픔과 고통 속에서도 함께 하시며, 성경을 통해 위로와 희망을 주십니다. 이 글에서는 우울할 때 마음의 안정을 찾고 영적인 힘을 얻을 수 있는 성경 구절들을 소개합니다. 각 구절은 하나님의 사랑과 보호, 그리고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성경구절
성경구절

 

반응형

1. 위로와 힘을 주는 성경 구절

1.1 시편 34:18 (NIV)

"여호와는 마음이 상한 자에게 가까이 하시고, 중심에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

  • 하나님은 우리의 고통을 아시고, 슬픔 속에서 우리를 가까이 하십니다. 우울할 때 이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위로를 느껴보세요.

1.2 시편 42:11 (NIV)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하는가?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나는 내 얼굴의 도움이시며, 나의 하나님이신 그를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 우리의 영혼이 낙심할 때, 하나님을 바라보며 그분의 도움이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 구절은 우리의 믿음을 새롭게 하고, 영적인 안정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1.3 이사야 41:10 (NIV)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시며,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구절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보호와 도움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2. 희망을 주는 성경 구절

2.1 예레미야 29:11 (NIV)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 하나님은 우리에게 평안을 주시며, 희망찬 미래를 약속하십니다. 이 말씀은 우리가 어려운 시기를 견딜 수 있도록 힘을 줍니다.

2.2 로마서 15:13 (NIV)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 하나님은 소망의 하나님이시며, 우리에게 기쁨과 평강을 주십니다. 이 구절은 성령의 능력으로 우리의 마음에 소망이 넘치게 합니다.

2.3 시편 46:1 (NIV)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 어려운 시기에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가 되시며, 큰 도움이 되십니다. 이 말씀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보호와 안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용기를 주는 성경 구절

3.1 요한복음 16:33 (NIV)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 예수님은 우리에게 평안을 약속하시며, 세상을 이기셨음을 상기시켜줍니다. 이 구절은 우리가 세상의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용기를 줍니다.

3.2 빌립보서 4:13 (NIV)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 하나님은 우리에게 능력을 주시며, 모든 것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이 말씀을 통해 우리는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3.3 여호수아 1:9 (NIV)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 하나님은 우리에게 강하고 담대하라고 명령하십니다. 이 구절을 통해 우리는 두려움을 떨치고, 하나님과 함께 용기 있게 나아갈 수 있습니다.

4.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는 성경 구절

4.1 요한일서 4:18 (NIV)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어 쫓나니 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음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 안에서 온전히 이루지 못하였느니라."

  • 하나님의 사랑은 두려움을 없애줍니다. 이 말씀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완전한 사랑을 느끼며,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4.2 로마서 8:38-39 (NIV)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 하나님은 우리의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이 구절은 우리가 어떤 어려움을 겪더라도 하나님의 사랑에서 벗어날 수 없음을 확신시켜줍니다.

4.3 시편 23:1-4 (NIV)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 하나님은 우리의 목자시며,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우십니다. 이 말씀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돌보심과 인도를 확신할 수 있습니다.

5. 믿음을 강화하는 성경 구절

5.1 히브리서 11:1 (NIV)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

  • 믿음은 우리가 보지 못하는 것들에 대한 확신입니다. 이 구절은 우리의 믿음을 강화시켜 주며, 하나님을 신뢰하게 합니다.

5.2 마태복음 17:20 (NIV)

"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작은 까닭이니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

  • 예수님은 우리에게 믿음의 힘을 가르치십니다. 이 구절은 우리가 작은 믿음이라도 가질 때, 하나님께서 큰 일을 이루실 수 있음을 상기시켜줍니다.

5.3 시편 46:10 (NIV)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내가 무슨 나라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내가 세상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하시도다."

  • 하나님은 우리에게 가만히 있어 그분의 하나님 됨을 알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구절은 우리의 믿음을 새롭게 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신뢰하게 합니다.

결론

우울할 때 성경은 우리에게 위로와 희망, 용기, 사랑, 그리고 믿음을 제공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우리는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 소개된 성경 구절들을 마음에 새기고, 하나님과의 깊은 교제를 통해 평안과 기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우울할 때 도움되는 성경 말씀 음성설명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