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디지털 성범죄와 대처하는 방법 그리고 그 원인은?




디지털 성범죄는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피해가의 성적 사진이나 영상의 녹화물,

또는 성적인 피해가 우려되는 음성의 녹취물로 협박하여 피해자의 금품을 수탈하거나,

피해자를 노예화 하여 그 주변인이 또 다른 희생자가 되도록 만드는 범죄입니다.

국내에 디지털 성범죄가 퍼진것은 약 2012년쯤부터이지만,

드러난 것이 그때이므로 2000년 중반쯤 부터 시작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 당시보다 코로나 이후 가정의 경제적 위축과 각종 음란물의 손쉬운 접촉이

디지털 성범죄에 가담하는 사람을 많이 만들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성범죄에 노출이 되는 나이대는 20대가 가장 많고, 30대, 40대 순입니다.

이런 범죄는 자신도 모르게 범죄를 저지르거나 별것 아니라는 생각으로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범죄에 엮이는 경우는, 주로 스마트폰의 채팅앱, 소개팅앱을 통해

상대방(범죄 가해자)이 매우 능수능란하게 채팅에 들어온 사람(피해자)의 감정이나 기분을 맞춰줍니다.

피해자가 정말 자신을 위하는 줄로 착각하게 되는 순간,

그때부터 가해자는 180도 변하여 피해자에게 금품 요구 또는 노예로 부리는 전략을 취합니다.

그 매커니즘은 이렇습니다. N번방도 동일한 방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텔레그램 비밀방도 안전하지 않습니다.
모든 대화가 3초 이후 자동삭제된다 해도, 그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가해자는 처음에 갖은 말로 피해자가 될 사람에게 마음에 드는 말을 합니다.
그 이후, 범죄가해자는 파일을 보내는데, 피해자가 이 파일을 클릭하는 순간,

해킹코드가 피해자의 폰 또는 PC에 설치가 됩니다.
그 순간, 그 폰이나 PC의 모든 정보를 털어가게 됩니다.


가해자는 이 때부터, 곧바로 피해자에게 성 유포용 비디오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요구합니다.

만약 다 불가능 할경우 자신들이 또 다른 피해자를 만들어 내기 위한 미끼용 홍보글을 대리 작성하는 일을 대량으로 시키게 됩니다.

대리 작성을 하게 되는 것 또한 범죄에 가담하여 공범이 되는 것이므로,

결국 피해자가 신고를 하지 못하게 하는 장치가 되서 실제로 피해자임에도 신고를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이런 범죄를 수사하고자 하여도, 결국 중국IP를 통해 들어온 것이기 때문에 잡을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중국은 어째서 이런 일을 벌이는 것일까요?

중국의 유물론적 사고관을 이해해야 가능합니다.
중국의 행복관은 물질에 있습니다. 즉 부자는 무조건 행복하다.
물질이 풍부하면 곧 행복이며 그곳이 천국이다.
반대로 물질이 없다면 그것은 불행이며, 지옥이다.
그래서 중국의 사고관에는 실제로 내세관이 없습니다.
있다 해도, 유물론 기반의 내세관이다 보니, 그들은 물질을 무조건 휙득해야 합니다.
이것이 일반적인 중국인 사고입니다.


그러다 보니, 그들은 돈이 되는 것이면 인륜 따위, 도덕 따위, 법 따위 무시하고 할수가 있게 됩니다.

국내 인신 매매가 급증한 이유도, 국내 마약이 급격히 퍼진 이유도 그런 이유에서 입니다.

그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인신매매는 무임금 노예로 부릴수 있고, 노예로 쓸만큼 쓴 후에는, 장기매매로 인한 수익창출이 가능합니다.
무임금이다 보니 각종 물건을 말도 안되는 값에 생산할 수가 있게 됩니다.
즉, 중국산 제품 가격의 비밀중 하나는 무임금 노예(이것은 자국민에게도 해당됩니다)로 인함입니다.

국내 마약의 유통경로는 북한과 중국이 주된 곳이며, 남한이 소비시장이 됩니다.
유통업자는 마약 생산국인 중국과 북한과 매우 친밀한 세력이어야 가능합니다.
즉, 친북, 친중 세력에게 마약을 공급해주게 되며, 친미, 친일 세력에게 마약을 공급할수는 없게 됩니다.

국내의 친중, 친북 세력은 직접 국내에 마약을 공급하지 않고, 시민단체 또는 합법적인 유통으로 가려진 노조로만 구성된 기업 또는 노조단체에 연결하여, 병원에 납품 또는 유흥가에 뿌려지거나 위의 예처럼 피해자를 양산시켜 피해자를 강제로 마약을 퍼트리는 도구로 쓰거나, 텔레그램 류의 은밀한 채팅을 이용한 불법거래로 유통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만들어낸 불법 수익금은 중간 유통과정에 있는 친중 친북 세력들에게 들어가게 되어 정치자금으로 사용되며, 최종 수익금은 중국이나 북한으로 가게 됩니다. 실질적으로 중국으로 많이 가게 됩니다.
세력의 지시로 행동한 노조와 시민단체의 장들은 막대한 리베이트를 받게 됩니다.

이렇듯 단순히 디지털 성범죄의 경각심을 갖아야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어째서 그런 일이 생겼는지 알아야 합니다.
내용에서 밝혔듯이 한국은 이런 디지털 성범죄의 먹잇감이 된 상황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지혜롭게 대처하기 위해서, 각자 바른 정신을 가져야만 합니다.



대처법

부모의 역활

범죄자들의 접근은 채팅을 통해서 하게 되므로, 평소 부모는 아이들과 많은 대화와 관심을 갖는것이 중요합니다.
즉, 일 중심이 아닌, 가정 중심의 생활패턴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생길수 있는 사건 사고에 대하여 무조건 적인 두려움을 심어주기 보다는, 실제 사건을 예로 들어 경각심을 갖도록 하며, 앱을 설치할때는 검증된 앱만을 설치하도록 합니다.
'청소년유해정보차단앱' 을 설치합니다. 이 경우 아이가 충분히 이것이 필요한 이유를 알도록 해야 합니다.


교사의 역활

교내 게시판등에 대처방안과 소통 창구를 부착합니다.

먼저 선생님에게 말해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표현합니다.
이제 혼자가 아니니 걱정하지 말라고 안도시켜 주며 학생의 공포감을 알아줍니다.
잘 해결될 수 있다고 안심시키고, 방법을 알고 있으니 같이 해결하자는 말로 힘을 실어줍니다.
무조건적인 편을 들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부모님과 꼭 협력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아무리 부모님이 엄격하더라도, 문제해결의 1순위는 부모(양육자)임을 학생과 부모에게 인지시켜야 합니다.

친구들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합니다.
동료 교사와도 이 부분에 대해 충분히 대화를 하여, 피해 학생에게 티를 내지 않도록 당부합니다.
학생중 누구누구가 아는 경우는, 그것을 피해학생에게 정확히 알려줍니다.

증거 수집을 할수 있게 안내합니다.
아무리 작은 자료라도 수사에 도움이 되므로, 두려워 하지 말고 꼭 증거를 수집하게 합니다.

힘들땐 언제든 선생님을 찾아오라고 말해주며, 상담이나 마음 치유를 지원합니다.
나중으로 미루지 말고 즉시 해야 합니다.

참고 서적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분은 이 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38페이지 분량이며, 소책자라서 금방 읽을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